쉬어가기

(스페인어 학습자료) Rtve Podcast 추천

Nor_the hotelhopper 2012. 2. 8. 21:52

내가 스페인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던 시절에는
스페인어 리스닝을 할만한 교재가 별로 없었다.

당시에 인터넷이 있었지만
스페인어로 인터넷 검색할만한 엄두도 나지 않았고
지금처럼 이런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도 많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애플 덕택에
최근 몇년간에 이런 자료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나는 스페인에서 공부를 하거나 거주를 하거나, 여행을 해보거나 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스페인의 스페인어 억양이 크게 귀에 들어오지 않는다.
하물며 나는 또박또박 나름 천천히 말하는 멕시코에서 많은 것을 배웠기 때문에
c 발음이 귀에 거슬리는 스페인식 스페인어에는 그다지 익숙하지는 않다. 게다가 국가별로 같은 의미일지라도 사용하는 단어가 다르다보니... 더더욱...

만약 스페인식 스페인어에 보다 많이 노출되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http://www.rtve.es/podcast/
스페인 국영방송국의 팟캐스트를 추천한다.
라디오 프로그램을 팟캐스트로 올린 것 같은데
프로그램이 매우 다양하고, 중급 이상의 스페인어를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