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스페인어를 레알 본문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인터넷 교실 공짜로 스페인어 배우기! 스페이어 기초, 스페인어 문법, 스페인어 작문, 스페인어 독해
Nor_the hotelhopper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Qué pasó? Huele mucho a quemado. 무슨 일이야? 탄 냄새가 많이 난다.
Es porque mi hermana acaba de cocinar el pollo asado. 왜냐면 내 여동생이 닭고기 구이 요리를 막 끝냈거든.
¿Te parece que ella tiene éxito? 니 동생이 (요리에) 성공한 것 같아?
claro que el pollo sabe a quemado. 당연히, 닭이 탄맛이 나.
Ante todo, vamos a abrir todas las ventanas. 우선, 모든 창문을 열자.

holer a ~의 냄새가 나다
quemado 탄, 탐
hermana 여자형제(sister)
acabar de 동사원형 막 ~을 마치다.
cocinar 요리하다
pollo 닭
asado 구운(오븐이나 직화로)
tener éxito 성공하다
saber a ~의 맛이 나다
ante todo 무엇보다도
abrir 열다
ventana 창문

이번에는 냄새와 맛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Presente
(yo) huelo
() hueles
(él) huele
(nosotros) olemos
(vosotros) oléis
(ellos) huelen


oler동사 다음에 a+명사를 쓰게되면 '~의 냄새가 난다'는 뜻이 되고, oler 다음에 형용사가 나오면 '~한 냄새가 난다'는 뜻이 됩니다.

Huele al mar 바다 냄새가 난다
La vinagre huele muy ácida 식초는 엄청 시큼한 향이 난다.
El pollo asado huele muy bien. 구운 닭요리는 매우 좋은 냄새가 난다
Los pescados huelen a podrido 그 생선들은 썩은 냄새가 난다.
Te huelen los pies 니 발에서 (발)냄새가 난다.

이번에는 saber를 이용해서 맛을 표현해보겠습니다. saber는 '알다'라는 뜻으로도 많이 쓰이지만 saber a 의 형태로 ~의 맛이 난다는 뜻으로도 널리 사용됩니다.

La carne de tuna sabe a la carne de res 참치고기는 소고기 맛이 난다.
Las paleta saben muy dulces 그 막대얼음과자들은 매우 달다.

이번에는 매우 유용한 표현인 acabar de 동사원형을 배워보겠습니다. acabar는 끝내다 라는 뜻을 가진 동사인데, acabar de 동사원형의 형태로 쓰게 될 경우에는 현재완료 시제를 대체하는 '막 ~하는 것을 마치다'라는 뜻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직 배우지는 않았지만 현재완료 시제를 사용하기에 정신적인 여유(?)가 부족할때 사용하면 요긴합니다.

Acabo de llegar a la estación 나 이제 막 역에 도착했어.

이번에는 잠시 todo,a(모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todo,a는 all에 해당하는 단어입니다. 영어에서도 all 다음에 the를 쓰는 것처럼 todo,a 다음에도 정관사를 쓰는 것이 원칙입니다.

Todos los coches deben tener su pripia placa 모든 자동차들은 자동차 고유의 번호판이 있어야한다.

todo,a는 단수로 사용하는 경우와 복수로 사용하는 경우 뜻이 많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Todos los días 매일
Todo el día 하루종일

Yo debo pintar todos los coches en el taller 나는 정비소에 있는 모든 차들을 색칠해야한다.
Yo debo pintar todo el coche en el taller 나는 정비소에 있는 차 전체를 색칠해야한다.

todo는 대명사로도 많이 쓰입니다.

Es todo 끝났습니다
¡Yo hago todo! ¡Todo! ¡Todo!¡Todo! , pero ¿tú? ¡Tú haces nada! 내가 전부 다해! 전부! 전부! 전부! 근데 넌? 넌 아무것도 안하잖아!
¿Todo bien? (모든 것이) 잘 돼가?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